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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껏 많은 다이어트 시도를 해봤지만 실패했었습니까? 그러나 희망을 가지십시오. '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가장 중요합니다.
 
식사일기를 반드시 쓰십시오. 일기를 쓰면 살빠지는 식생활을 지키고 있는지 자신을 점검하게 되며 동기가 새로워
  집니다.
 
저녁 먹고 나서 리모콘을 들고 TV 앞으로 가는 것은 '나 뚱뚱할래' 라는 뜻입니다.
 
산책을 나가 20분 이상 걷다가 들어오십시오.
 
한두 정거장 거리는 버스를 탈 생각도 마십시오. 시간 여유가 입다면 빠른 걸음을 걸으십시오.
 
헐렁한 치마, 고무줄 바지를 입지 말고 꼭 맞는 옷을 입으십시오. 살 빼려는 마음이 생깁니다.
 
음식을 남기는 것이 항상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아깝다고 싹싹 비워 먹는 행동은 그만 하십시오, 대신 작은 그릇을
  사용하여 먹을 만큼만 담으십시오.
 
엘리베이터는 그만 타고 계단을 이용하십시오.(단 무릎의 통증이 있는 분들은 예외)
 
비만 치료를 함께 할 수 있는 동료를 정하여 같이 하면 서로 자극과 절제가 되므로 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일단 먹고 내일부터 다이어트 하지 뭐' 라는 유혹을 떨쳐버리고 오늘부터 당장 실천하십시오.
 
아침에 일찍 일어나십시오. 조깅을 할 시간을 못 갖는다면 맨손 스트레칭 체조라도 할 시간을 가지십시오. 늦잠 자
  고. 게으름이 많은 사람들은 살이 찝니다.
 
자신의 결심을 친구나 가족 앞에서 밝히고 도와달라고 부탁하십시오.
 
근무 시간에 계속 책상 앞에만 앉아있는 것은 금물입니다. 1시간 일하고 나면 반드시 일어나서 스트레칭 체조를 해
  야합니다.
 
집안 일을 지긋지긋한 노동이라 생각하지 말고, 살을 빼기 위한 좋은 운동이라 생각하고 활기차고 즐겁게 하십시오
 
걸음을 걸을 때는 항상 가슴과 어깨를 활짝 펴고, 앞을 쳐다보고 , 팔을 힘차게 흔들고, 발걸음을 빨리 하며 활기차
  게 걸으십시오.
 
술은 복부비만을 일으키는 주범이며 복부비만은 각종 성인병의 위험인자입니다. 술을 절대적으로 줄이십시오.
 
가능하면 외식을 삼가십시오. 부득이 외식을 해야 한다면 뷔페식당, 중국음식점, 갈비집 등 과식하기 쉬운곳은 피
  하고 간단히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