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료과목 > 비만
 
 
 
일상생활에서 나쁜 습관을 고치는 것은 비만치료의 첫걸음이 됩니다. 천천히 씹어먹고, 배부른 느낌을 주는 음식을 주로 먹으며, 물을 많이 마시고, 활동을 많이 합니다.
 
식사는 자극적이거나 짠 음식, 당분, 지방이 많은 음식을 피하고 일정한 그릇에 한 번 담은 음식만 먹으며 규칙적인 식사를 합니다. 단기간에 굶거나 혹은 포도나 요구르트 등 한가지 음식으로만 다이어트를 한다거나 하는 것은 요요 현상을 일으켜 실패를 하기 쉽고 오히려 건강을 해칩니다. 고른 영양소를 적게 먹으면서 운동량을 늘리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러나 실지로 이러한 일을 실행하는 것은 쉽지가 않으며 체력적으로 상당히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귀의 경혈에 침을 놓는 것이 이침입니다. 식욕을 줄이고 전신기능을 조절하고 신진대사에 관련된 귀의 혈에 침을놓아 다른 치료의 보조요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복부나 허벅지 등 지방이 많이 축적된 부위에 침시술과 더불어 전기적인 자극을 주어 세포를 활성시켜 신진대사를 촉진시킵니다. 집중적인 치료가 필요한 부위에 선택하여 사용합니다.
 
한약을 복용하면 허약한 비장과 신장의 기운을 도와주어 체력적으로 큰 무리 없이 치료에 임할 수 있고, 습 담 어혈등 노폐물질의 배설도 훨씬 수월합니다.
 
몸속에서 일종의 출혈을 일으키는 것으로서 출혈된 부위가 다시 흡수되면서 노폐물질을 배설을 촉진시킵니다. 비만은 체질의 문제로 단순히 한두가지의 방법을 사용하여 치료되기는 어려우며 이러한 치료법들을 종합적으로 시행했을 때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